Trumpet

[스크랩] Trumpet Version(Michael Brydenfelt)

heliter 2013. 9. 11. 23:36

JIN

 

Adagio for Strings and Organ in G minor

 

 

알비노니 / 현과 오르간을 위한 G단조 아다지오

Tomaso Albinoni, 1671~1751

 

 

"현과 오르간을 위한 아다지오(Adagio in G minor)" 는 현악기와 오르간 반주로 이루어진 슬픈 곡입니다. 곡의 첫 부분부터 슬프면서도 아름다운 선율이 가슴을 저미게 하면서 우리를 빠져들게 하는데, 특히 중간에 현악기와 오르간이 한꺼번에 연주하는 클라이막스 부분에선 가슴이 무너져 내리는 듯 하는 느낌이 듭니다. 조용한 분위기에서 출발해 점차 무엇인가를 향해 고조되고, 마침내 무너져 내리는 듯 오르간의 음과 함께 하는 바이올린의 흐느끼는 선율을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Adagio for Strings and Organ in G minor

 

 

알비노니 (Tomaso Albinoni,1671~1751)

 

 

베네치아에서 부유한 상인의 아들로 태어났다. 주로 기악곡이 전해지고 있는 작곡가로서, 1694년부터 1741년까지 베네치아에서 50편 이상의 오페라를 작곡했다는 것 외에는 일생에 대하여 그다지 알려진 것이 없다. 또 9권의 기악곡집을 발행하였는데, 이것은 당대에도 인기를 끌었을 뿐 아니라 오늘날까지도 널리 감상되고 있다.특히 주목되는 것으로는 《신포니에 에 콘체르티 Sinfonie e Concerti》(작품 2, 1707)와 《독주 바이올린을 위한 콘체르티 the concerti for solo violin》(작품 5, 1710), 《독주 오보에와 2개의 오보에를 위한 콘체르티》(작품 7과 작품 9) 등이 있다. 이들 작품은 세련미가 있으며 매혹적이다. 요한 S. 바흐(Johann S. Bach)는 이들 작품의 주제에 의하여 자신의 키보드 푸가(keyboard fugues)를 작곡하기도 하였다.

 

 

 

Bernd Steidl

 

 

 

독일 태생의 기타리스트 'Bernd Steidl' 그는 GIT에서 기타를 공부하였으며 GIT의 6백명의 학생들 중에서 단 두 명의 어쿠스틱 플레이어가 있었는데 그 중의 한명이었다고 한다. 그는 Yngwie Malmsteen등의 네오클래식컬 연주자들 처럼 거장 파가니니의 바이올린 곡들을 새로이 탄생시켰다. 특기할 만한 사항은 그것을 어쿠스틱 기타만으로 가능케 했다는 점이다.그 의 1991년 데뷰 앨범 ['Psycho Acoustic Overture']는 23세의 나이로 독일의 천재적인 연주자라는 명성을 얻으며 세계적인 어쿠스틱 솔로 기타리스트의 반열에 오르게 해주었다. 지금듣고 있는 알비노니의 현을 위한 아다지오는 데뷰앨범 6트랙에 실린 곡이다.

또 다른 앨범 'Paganiniana' 에서는 드라마틱하며 고딕스타일의 음을 창조해 내기 위해서 클래식과 플라멩고에서 소스를 가져와 연주하고 있다. 그는 'Paganiniana'의 하일라이트는 'Paganiniana 1'과 'Paganiniana 2' 이라 할 수 있다.위대한 19세기 이탈리안 예술가의 명곡을 자신만의 해석에 따라 연주하고 있으며 어쿠스틱 기타로는 표현해 내기 쉽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매우 섬세하게 연주해 내고 있다. 질펀하게 늘어지는 연주가 아니라 열정적이며 숙달된 테크닉으로 기관총처럼 분출하는 그의 연주는 어쿠스틱 기타 하나만으로 듣는 이의 혼을 빼놓는다.그의 연주를 듣고 있노라면 기타줄에서 튕겨져 나온 음 하나 하나가 마치 총구에서 뿜어져 나온 총알처럼 가슴에 와서 박히는 느낌을 받게 된다.

 

 

 

 

 

 

 

 

 

 

 

 

 

 

 

 

알비노니 - 현과 오르간을 위한 아다지오
Trumpet Version(Michael Brydenfelt)

트럼펫

 

JIN

출처 : Daejeon Silver Orchestra ㅡ Chorus
글쓴이 : 유진 원글보기
메모 : Trumpet Version(Michael Brydenfelt)